전국 박물관 미술관 지도 정보
공공데이터포털 '전국박물관미술관정보표준데이터', 카카오 '로그인, 지도, 블로그, 검색(이미지)', 네이버 '블로그, 검색(이미지)', Google 로그인 이용하여 개발되었습니다
버전 : 7 / 2024-12-25 03:00:04
남원향토박물관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양림길 14-9
'남원향토박물관'에서 0km
남원 지역은 예로부터 역사와 전통이 깊은 고장으로 많은 문화유산과 민속자료가 산재해 있다. 오랜 역사를 증거 하는 고대시대의 출토유물, 광한루로 대표되는 수준 높았던 조선시대 양반 문화, 정유재란기 왜적에 대항했던 선열들의 정신과 흔적들이 있다. 또한 남원은 세계적 무형유산인 판소리의 고장이며 『춘향전』, 『흥부전』등 고전 문학의 산실이자 주요 배경지였다. 남원향토박물관은 산재해 있는 남원의 유형 · 무형의 많은 문화유산을 체계적으로 수집·보존·전시·연구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이러한 체계적 수집, 연구, 전시를 통해 인류의 문화 자산을 널리 인류와 함께 향유하며, 안으로는 지역의 정체성을 함양하여 애향심을 기르고, 밖으로는 남원의 문화를 선양하여 문화유산을 온전히 후손들에게 전하고자 한다. * 개관일 2004년 5월 1일
바로가기
남원향토박물관
전라북도 남원시 양림길 14-9
'남원향토박물관'에서 0km
바로가기
심수관도예전시관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양림길 14-16
'남원향토박물관'에서 0.1km
정유재란 당시 일본으로 끌려간 남원 도공의 후예로서 현재 일본 사쓰마도자기를 대표하는 심수관 도자기, 이제 남원시는 400년 망향의 아픔을 딛고 세계적인 명품을 만들어낸 심수관가의 역사를 조명하고 역대 심수관의 기증 작품을 통해 한일교류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심관도예전시관을 설립.
바로가기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전라북도 남원시 함파우길 65-14
'남원향토박물관'에서 0.4km
바로가기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함파우길 65-14
'남원향토박물관'에서 0.4km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춘향테마파크 내에 위치한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은 2018년 3월 2일에 개관하였습니다. 남원시에서 직접 운영하는 공립미술관으로서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를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지역 출신 작가들의 전시 공간 마련을 통해 지역 미술의 특성을 알리는데 설립 목적이 있습니다. 특히 남원 출신의 김병종(b.1953) 작가가 본인의 대표작을 남원시에 대량 기증하면서 콜렉션의 기반을 갖추었습니다. 숲으로 둘러싸인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은 전원형(田園形) 미술관으로서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이 찾아와 미술작품 뿐 아니라 자연을 감상하고, 마음을 치유하는 복합 문화시설입니다. 또한 문학인으로 유명한 김병종 작가가 기증한 각종 문학 관련 자료들을 선보여, 미술과 문학이 공존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약 2,000권의 미술·문학·인문학 관련 도서가 비치된 북카페도 이 같은 미술관의 독특한 역할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수지미술관
전라북도 남원시 수지면 물머리로 525
'남원향토박물관'에서 9km
바로가기
혼불문학관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사매면 노봉안길52
'남원향토박물관'에서 10.7km
혼불문학관은 민족의 혼과 근원을 찾기 위해 온몸으로 번뇌하며 상념에 사로 잡혔던 최명희 작가의 혼불“ 문학정신을 계승,발전시키고자 소설의 배경지이며 혼불문학마을인 남원시 사매면 노봉마을을 혼불“ 의 맥이 살아 숨 쉬도록 가꾸고 꾸미기 위하여 출발하였습니다. 최명희 작가는 우리말의 아름다움과 운율을 살려 모국어의 감미로움과 미려함, 풍성함을 돋보이게 하여 찬탄을 자아내었습니다. 전시관은 작가의 문학적 생애 및 작가정신을 알 수 있는 작가의 작품일지와 유품 및 집필실과, 혼불 속 전통문화와 풍속을 엿볼 수 있는 10개의 입체 인형극 형식의 디오라마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혼불문학관은 2004년 10월 개관하였다.
바로가기
수몰문화미술관
전라북도 진안군 진안읍 마이산로 130
'남원향토박물관'에서 14km
그림으로 전하는 용담댐 이야기
바로가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첨부파일